2022. 9. 28. 23:20

신용회복위원회 신속채무조정 연체전 이용조건 정리

 

 

살면서 다양한 목적으로 돈을 빌리게되는데 뜻하지 않게 일이 잘 풀리지않아 채무상환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과도한 대출과 이자부담에 현재 상환이 어려워 연체가 시작되신 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제도를 통해 개인워크아웃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제도인지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안내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제도

과도한 채무로 정상적인 상환이 불가한 경우 상환기간연장, 분할상환, 이자율조정, 상환유예, 채무감면 등의 방법으로 경제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채무조정 제도로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제도들은 채권기관 중 채무액 기준으로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확정이 되기 때문에 채권기관이 단일기관으로 1곳이거나 1곳이 과반이상의 금액이라면 해당 기관에서 부동의를 하는 경우 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법원에서 진행하는 개인회생 제도의 경우에는 채권자의 동의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신용 점수별 등급 점수표, 올리는 방법

현대 사회에서 꼬리표 처럼 따라다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신용등급 점수가 아닐까 싶은데요 금융상품 이용시 정말 중요한 척도인 신용점수! 오늘은 신용점수별 등급 점수표와 신용점수 올리는

jjoxdf.tistory.com

 

개인 전국민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내 등급은 몇점인지 궁금하실때가 있을텐데요 특히나 대출 진행에 있어서 중요하기 때문에 궁금하곤합니다. 신용등급조회를 원하는분

jjoxdf.tistory.com

연체전 채무조정

연체전 채무조정 (신속채무조정)

1개월 미만의 단기연체자분들과 현재 연체없이채무 상환을 하고있으나 이후 상환이 어렵다 느껴지시는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속채무조정은 연체가 예상되는 경우 빠르게 채무조정 하는 제도로서 상환기간연장, 유예, 연체이자감면 등이 가능합니다. 신속채무조정시 조정되는 이자율은 연 15%, 신용카드는 10%이기 때문에 일부 고금리로 대출을 진행중이셨던 분들은 이자율 인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신청서류가 간편하며 신청비용이 5만원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 다음날 부터 본인과 보증인에 대한 추심이 중단되기 때문에 추심에 의한 스트레스 걱정이 없게됩니다.

 

신속채무조정 지원내용

상환기간은 채무금액, 변제능력, 신용, 담보 등 채무자의 상황을 고려하여 최장 10년 까지 상환기간을 연장해주기 때문에 월납입금액의 부담이 좀 덜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6개월 단위로 최장 3년 범위내에서 상환 유예 가능합니다.

 

신속채무조정 진행시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이기 때문에 상환기간이 장기인 경우 초기 이자부담이 클 수 있는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리가 높은 대출을 우선적으로 개별상환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유의사항

기타사항

최근 6개월내 신규 발생 채무액이 총 채무액의 30% 이상인 경우에는 신속채무조정 신청이 불가합니다. 다만 기존 대출금의 상환을 위해 일명 돌려막기에 사용한 경우에는 당해 채무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채무가 많으신 경우에는 연체기간을 어떻게든 버텨서 프리워크아웃(1개월~3개월 단기연체자) 또는 채무조정 개인워크아웃 (3개월이상 장기연체자)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프리워크아웃은 약정이자율의 30~70% 범위내로 인하하며 최고이자율은 연 8%이며 최저이자율은 연 3.25%입니다. 신속채무조정과는 다르게 약정이자율 감면이 됩니다. 3개월 이상 장기연체자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개인워크아웃 채무조정제도의 경우에는 이자 및 연체이자 모두 감면되며 원금 또한 채권상각/미상각 여부에 따라 0~70%,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60세 이상 고령 등 사회취약계층의 경우 최대 90%까지 원금을 감면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각채권은 1금융권2금융 어디에서 빌렸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해당기관에서 해당채권은 손실처리 하여 OO신용정보 등 타 기관으로 채권을 양도한 경우를 말합니다.

 

내용에서 보았듯이 개인워크아웃 제도가 이자감면은 물론 원금 탕감의 가능성도 있으니 추심만 견뎌낸다면 보다 유리한 제도입니다

 

이외에도 신용회복위원회 에서는 개인회생, 파산에 대한 상담서비스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제도는 부동산,자동차 담보대출은 담보권이 소멸되어야 채무조정에 포함이 가능하며 햇살론과 같은 정책대출상품과 통신비, 세금은 채무조정에 포함할 수 없습니다. 개인회생의 경우 채권단의 동의가 필요없으며 연체이전이더라도 상환이 불가하다 생각되면 신청이 가능하며, 담보, 통신비, 정책대출, 세금 모두 신청넣을 수는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용회복위원회 신속채무조정 제도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