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변에서도 예적금 가입 하는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이율 몇프로인지 알아보고 가입한도, 가입방법 등 자세한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예금 장점 전액 예금자보호
먼저 우체국예금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꺼에요 보통 우편이나 택배 보내러 많이 방문하고 금융창구는 이용을 안 해보신분들이 상당할텐데요 우체국 예금은 시중 일반은행 보다 금리가 살짝 낮은편인데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바로 우체국예금은 우체국예금보험에 관란 법률 제 4조에 의거해서 우체국 예금은 국가가 전액 지급 보장을 한다는 점 입니다. 은행이 설마 망하겠어? 하지만 우리는 은행도 충분히 망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있단 것을 알고있습니다. 우체국은 일반 은행에서 적용되던 예금자보호법 5천만원 보장 액수 제한과 상관없이 정부에서 전액 보장하기 때문에 나라가 망하지 않는한 안전하니 목돈 맡기기에 안전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e-Postbank 우체국 예금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으로 가입가능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1계좌당 500만원 이상 제한없이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3년이하로 월, 연단위 지정이 가능합니다.
예금금리
기간별로 기본이율 적용금리가 다릅니다. 우대금리 0.3%까지 포함하여 최소 3.50%~3.85%로 가입기간이 최소 6개월이다보니 생각보다 엄청나게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물론 중도해지시에는 중도해지금리로 적용받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해지하지 않고 쭉 계약기간 만기까지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우대금리 조건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입기간 중 온라인 거치 · 적립식 예금상품을 신규 가입한 경우 ※ 단, 온라인 거치 · 적립식 예금상품을 가입 취소 또는 중도해지 한 경우 제외 연 0.1%p
- 상품 가입시 우체국 수시입출식 예금 자동이체약정 2건 이상인 경우 연 0.1%p
- 우체국 체크카드 월평균 이용실적*이 20만원 이상인 경우주」 * 신규일이 속한 월의 1일부터 3개월이 경과한 월의 말일까지 월평균 이용실적 연 0.1%p
신규가입은 온라인으로만 진행이 가능하나 해지는 우체국 오프라인 창구에서도 가능합니다. 만기시에는 만기원리금은 모계좌로 자동이체됩니다. 예금은 한 번에 목돈을 맡기는 상품이고 적금은 적립식예금 상품이기 때문에 매월 일정량을 저축하여 목돈굴리기에 적합한상품입니다. 적금 상품을 찾으신다면 우체국 적금 매일모아e적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